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실손의료비보험 설계방법 및 실손의료비보험 추천!! 실손민영의료보험 비교 방법!!

실손의료비보험 설계방법 및 실손의료비보험 추천!! 실손민영의료보험 비교 방법!!


실손의료비보험 추천과 실손의료비보험의 의미, 실손의료비보험 비교 방법

실손의료비보험은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을 뜻하는 말로 실제 발생한 의료비 및 상해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을 말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실손의료비보험은 현재 여러 보험사가 판매하고 있지만 실제발생한 치료비만큼만을 보장하기 때문에 중복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손의료비보험은 내는 보험료 대비 보장의 폭이 넓어 작은 질병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은 보험입니다. 물론 실손의료비보험에도 보장하지 않는 사항들이 있으니 해당 사항을 꼭 알아보고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실손의료비보험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게 되면 나에게 맞는 실손의료비보험을 설계할 수 있으며 실손의료비보험을 효과적으로 비교 가격이나 보장성 측면서 보다 가입자에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비보험은 비례보상이다.


실손의료비보험의 큰 특징은 바로 실제 발생한 의료비를 보장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손의료비보험은 중복으로 가입하더라도 보험금을 실제 발생한 치료비 이상 받지 못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면 자신이 가입한 실손의료비보험이 3개라고 하고 가정을 하고 질병치료 시 30만 원에 치료비가 들어갔다고 가정을 하게 되면 받아야 하는 보험금은 90만 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실손의료비보험은 비례 보상으로 30만 원에 해당하는 돈을 3개의 보험사가 10만 원씩 나눠서 지급을 해주게 됩니다.

따라서 실손의비보험(의료실비보험)은 여러 개에 가입할 필요가 없이 하나만 가입하고 있어도 되는 보험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례보상과 정액보상의 차이

위에서도 얘기했든 비례보상은 실손의료비보험처럼 실제발생한 치료비를 내가 가입한 보험회사가 나눠서 내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정액보상은 3개의 보험을 가입 30만 원에 치료비가 나왔다고 가정을 하면 3개의 보험사가 각각 30만 원씩의 보험금을 지금 총 90만 원에 보험금을 받게 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액보상은 여러 보험에 가입해도 중복으로 보장을 해주고 있으며 이런 정액보상의 대표적인 예로는 생명보험회사 상품을 들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비보험 설계 방법


실손의료비보험(의료실비보험)은 중복보상을 하지 않아 보험을 여러 개에 가입해 보험금을 더 받고 싶어도 그렇게 하지 못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 생명보험사의 건강보험과 실손의료비보험을 같이 가입하게 되면 실손의료비보험의 부족한 점을 보완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명보험사의 건강보험은 특정 질병에 대해 보장금액이 크기 때문에 질병치료 외에도 간병비나 생활안정자금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비보험 비교 방법


보장내용을 충분히 확인해야 한다.

실손의료비보험처럼 실제 발생한 의료비를 지급해주는 보험은 보장 내용을 충분히 확인해야 합니다. 그건 저렴하다고 무조건 보장이 적은 것 아니고 반대로 비싸다고 보장이 좋다고 할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내는 보험금이 적으면 보험금 지급액이 적거나 몇몇 특약 사항들이 빠져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는 보험금이 많아 보장의 폭이 넓다고 해도 그 혜택을 다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또 그중에는 나에게 맞지 않는 사항들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특약사항들만 늘어나 보험료를 낭비하고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꼭 확인을 하고 나에게 맞는 실손의료비보험을 설계해 가입해야 합니다.

보장내용이 비슷하면 좀 더 저렴한실손의료비보험을 선택한다.

보험 선택 시 가입자의 목적은 보장을 충분히 받을 수 있으면서 좀 더 저렴한 실손의료비보험에 가입하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손의료실비보험 선택 시 나에게 맞는 보장들로 설계 후 불필요한 보장은 제거하고 나서 비슷한 보장이라면 좀 더 저렴한 실손의료비보험을 선택하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실손의료비보험(의료실비보험)가격 비교는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등을 활용하면 알아볼 수 있으며 보험비교사이트별로 견적방법이나 설계방법이 약간에 차이가 있어 가격이 다를 수가 있기 때문에 2곳 정도를 활용 상담을 받아보시는 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장 내용과 보험금 수준이 비슷하면 회사의 안전성을 고려한다.

보험 가입자 중 이런 생각을 하는 분들이 간혹 있을 겁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회사가 망하면 어떻게 되는지 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보험회사는 아직까지 파산한 경우가 거의 없고 파산을 하더라도 낸 보험료의 5,000만 원까지는 예금자보호를 해주고 있으며 인수하는 회사가 있는 경우 보험계약을 대부분 그대로 가져가 이행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의 안전성 제일 마지막으로 보는 항복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금과 보장내용이 비슷하다면 이왕이면 보험회사의 자산운영상태가 좋은 곳으로 선택하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비교 및 견적을 내보고 가입한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상담을 받아보게 되면 위 3가지 사항에 대해 무료로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실손의료비보험(의료실비보험)같은 경우 나이, 성별, 건강상태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기 때문에 내가 내야 하는 보험료 수준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각종 실손의료비보험(의료실비보험)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실손의료비보험(의료실비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실손의료비보험 비교 시 보험비교사이트마다 견적 및 설계 방법에 차이가 있어 가격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2곳 정도를 활용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