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영화/해외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색다르면서도 아름다운 멜로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색다르면서도 아름다운 멜로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2008년 개봉을 한 영화로 피아노 음색과 독특한 소재로 제작이 된 시간을 초월한 멜로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학을 온 학교에서 보게 된 소녀와 사랑에 빠지게 되며 피아노와 연관된 내용은 아름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영화 역시 처음 보았을 때는 대충 봐 제대로 이해를 못 해서 그런지 크게 느낌이 오지 않았지만, 다시 보게 되니 상당히 감동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영화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술학교에 전학을 온 상륜은 학교를 둘러보던 중 구음악실에서 들려오는 음악을 따라가다 샤오위라는 소녀를 만나게 되고 말할 수 없는 비밀을 간직한 그녀를 좋아하게 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샤오위는 학교에 자주 나오지 않고 언제나 그랬을 비밀이라고 말할 하며 사라지곤 하게 됩니다.

서로 자연스럽게 좋아하게 되지만 상륜의 실수로 샤오위는 학교에 나오지 않고 그녀의 어머니에게 천식이 심해져 학교를 그만뒀다는 말만 듣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시간은 흘러 졸업식 날이 다가오고 상균은 다시 샤오위를 만나게 되지만 그년 또다시 사라지게 됩니다.


그 뒤 이 영화에 반전이 나오는데 처음 이 영화를 보았을 때에는 이 장면 때문에 내가 멜로영화가 아니라 공포영화를 보았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사람과 혼자 이야기를 한 것 같은 분위기 왠지 공포영화내용이 생각이 났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상륜은 그녀의 어머니로부터 새로운 사실을 듣게 되고 그리고 자신의 아버지로부터 20년 전 한 여학생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음악실에서 우연히 한 악보를 발견해 20년 후로 가 남학생을 만나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 하지만, 상륜의 아버지는 이야기를 믿지 않고 오히려 그의 실수로 샤오위는 더욱 상처를 받게 됩니다.


이 부분 어쩌면 샤오위가 악보를 발견하지 못해 상륜을 만나지 않았더라면 그녀의 건강이 나빠지지도 않지 않았을 거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악보를 발견해 상륜을 만나게 되면서 오히려 힘들 사랑은 그녀에게 더욱 상처를 주고 유일한 가족이 어머니마저 믿지 않는 현실은 더욱 그녀를 힘들게 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후 모든 진실을 알게 된 상륜은 무언가 결심을 하고 철거가 시작된 구건물로 향하게 됩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현실하고는 동떨어졌지만 참 아름다운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래로 가 내가 처음 보는 사람만이 나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눈을 감고 샹륜이 있던 교실로 간 샤오위 실패도 많지만 그를 만나려는 그녀의 마음은 아름다웠다고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앞부분은 뻔한 사랑과 질투로 진행되는 내용이자만 지루하지 않았고 반전 후에는 생각하지도 않은 내용이라 더욱 아름답고 마지막 장면은 나름대로 감동적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