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 및 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를 통해 저렴한 의료실비보험 가입 방법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 방법 및 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를 통해 저렴한 의료실비보험 가입 방법


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와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

의료실비보험은 현재 여러 보험사가 판매하고 있고 그 상품도 무수히 많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유지기간 동안 들어가는 보험료가 달라지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는 개인이 혼자 하기에는 시간상 여유가 없거나 보험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상품이기도 합니다.

누구나 이런 의료실비보험이나 기타 보험 가입 시 좀 더 저렴하게 설계를 하려고 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렇게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가입자의 노력에 따라 어느 정도 달라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은 개개인마다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되므로 보험비교사이트에 보험전문가의 무료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가입을 하게 되면 더욱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 방법과 비교 시 유의사항 및 저렴하게 의료실비보험 설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도 비교하면 가격이 내려간다!


현재 의료실비보험을 보험 회사는 다양하고 의료실비보험 상품도 무수히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슷한 보장일지라도 가격은 서로 차이가 있으므로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해본다면 가격이 내려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의료실비보험 비교는 자신이 직접 비교하는 방법과 보험비교 사이트의 상담가를 통해서 하는 방법이 있는데 잘만 비교를 하게 되면 보험료를 최대 30% 이상을 절약해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 보험가입자들은 보장이 비슷하면 보험사가 달라도 보험료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람마다 보험료 책정도 다르게 되기 때문에 보험 비교사이트의 보험 전문가의 무료 상담을 받아보시면 더욱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의료 실비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닷컴
 <링크>  - 각종 의료실비 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그럼 지금부터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할 때 확인 사항들과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


상       품
설              명
상담신청
(무)알파Plus보장보험1106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04(성인실속형)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해당특약 가입시)
新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상해질병.수술비/중환자실입원일당) (해당특약 가입시)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
모든 보장을 100세까지! (특약, 100세만기 가입시)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의 진단비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입원치료, 통원치료시의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해당특약 가입시)
(무)프로미라이프훼밀리라이프보험1104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를 보험료변동없이 100세까지 보장
평균수명 연장에 따른 100세까지 보장하는 담보로 구성 (해당특약 가입시)
수술비, 중환자실 입원일당 담보의 추가 가입 가능 (해당특약 가입시)



의료실비보험 비교 시 확인 사항들


중복보상과 비례보상 제도를 확인

의료실비보험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모두 판매를 하고 있는데 생명보험사는 중복 보상으로 계약 시 정한 금액만큼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발생한 치료비만큼을 받으며 여러 보험에 가입하였더라도 발생한 치료비만큼만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손해보험사의 보험은 같은 보장을 중복해서 가입할 필요가 없어서 꼭 확인을 해둬야 합니다.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중의 선택

의료실비보험은 생명보험회사와 손해보험회사가 모두 판매를 하고 있는데 둘 중 어느 보험이 좋다고 할 수 없으며 각각 장점이 있습니다. 

생명보험회사의 의료실비보험은 중복보장이 되며 특정 질병에 고액의 진단금을 지급합니다. 반대로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은 가격이 저렴하며 보장이 폭이 넓으며 작은 질병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복보장이 되지 않고 실제 발생한 치료비만큼만을 돌려받게 됩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게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 중 선택을 해야 하며 두 보험을 상호 보완적으로 가입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만기는 최대한 길게 잡아야 한다.

의료실비보험 같은 상품은 나중에 만기가 되어 다시 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면 나이를 먹어서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거나 가입 자체가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때 만기를 길게 잡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100세까지 보장되는 상품이 나오고 있으니 이런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 방법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 시 첫 번째로 해야 하는 것은 보험회사별로 의료실비보험의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격 비교할 의료실비보험의 보험료, 보장내용, 보험회사 등을 설정하고 나서 자신에게 맞는 보장을 제공해주면서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우선 적으로 비교해야 합니다.

아무리 같은 보장이 있는 의료실비보험 일지라도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면 제대로 된 비교라고 할 수 없으니 자신에게 맞는 사항들을 설정하고 나서 최대한 저렴하고 보장 면에서 다른 곳과 뒤떨어지지 않는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은 사람마다 건강 상태나 나이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보험료 책정이 달라지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에 전문가의 무료상담을 통해 가격비교를 한 뒤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추천받아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을 선택한다.

의료실비보험에는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이 존재하는데 만기환급형인 경우 만기에 보험금 일부분을 돌려받는 대신 만기 시 돌려받지 못하는 돈이 없는 순수보장형보다 내야 하는 보험료가 높게 책정됩니다. 

또한, 만기 시 환급되는 금액이 커질수록 보험료도 높아지게 되므로 이왕이면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의료실비보험은 재테크의 목적이 아닌 보장을 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만기에 환금 되는 돈이 있더라도 실제 그 돈을 재테크에 투자하는 것보다 못하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특약사항을 선택해 가입한다.

의료실비보험에는 여러 특약사항들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특약가입을 통해 기본적으로 보장을 받지 못하는 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되는데 이렇게 특약을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가 일정 수준 오르게 됩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보장내용만을 선택 꼭 필요한 특약 사항만을 가입해서 보험료가 늘어나는 것을 줄어야 합니다.

빨리 가입할수록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상품의 특성상 나이가 먹을수록 질병에 대한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보험가입에 거절을 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젊을 때 미리 가입을 해둬야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하나만 가입한다.

현재 많이 판매가 되는 실비보험은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인데 이 상품은 보장이 폭이 넓고 실제로 작은 질병으로 치료를 받아도 보장을 해줘 실제로 보장받을 확률이 높지만 여러 개의 보험에 가입했더라도 실제발생한 치료비 이상을 받지 못합니다. 

따라서 같은 보장을 해주는 보험을 중복해서 가입할 필요가 없으므로 하나만 가입해 세어나가는 보험료를 절감해야 합니다.

건강체 할인을 이용하여 보험료를 줄인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1년 이상 흡연을 하지 않았고 비만 지수나 심전도 등이 정상일 경우 보험료의 10% 정도를 할인을 받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 전 자신이 건강하다면 건강체 할인을 받아 보험료를 줄이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리고 이런 건강체 기준은 보험회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보험비교사이트의 전문가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면 보다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부부가입으로 보험료 할인을 이용한다.
 
의료실비보험은 부부가 동시에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회사가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사항을 잘 알아보고 배우자와 함께 가입을 해서 보험료 부담을 줄이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선택

의료실비보험은 기본 상해나 상해로 인한 입원 그리고 질병과 통원치료비에 대해서는 3년마다 갱신해서 보험료가 증가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갱신 시 보험료 상승은 보험사 별 차이가 조금씩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사항을 제외한 다른 특약들은 비갱신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고 갱신 전 가입을 해야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를 통해 보험료를 줄인다.

같은 보장을 가지고 있는 의료실비보험 일지라도 상품별 그리고 회사별 보험료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를 해본다면 보험료가 저렴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사람마다 건강상태나 나이 등으로 보험료 책정도 달라지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의 무료견적을 받아 보게 되면 확실히 내가 내야 하는 보험료 수준 및 보험회사별 의료실비보험의 보험료를 정확하게 알 수 있어 보다 효과적으로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 및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각종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 와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보험에 가입할 때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